양반쉼터 > 정보마당 > 양반쉼터
유통가의 획기적인 숫자의 비밀---뉴메릭마켓팅~?
등록일 : 2016-01-28

유통가의 획기적인 숫자의 비밀---뉴메릭마켓팅~?

숫자가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며 업체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통가의 <숫자의 비밀>은 뻔한 수단임을 알면서도
재미있다거나, 신뢰가 간다거나, 기억효과가 뛰어나다는 등의 인상을 각인시켜주면서
다시 찾고 싶은 곳, 다시 사고 싶은 것으로 만드는 데 극대효과를 보고있다고 한다.
그래서 식품업계에서는 정확한 광고 효과를 위해
숫자로 상품을 알릴 수 있는 뉴메릭마케팅(Numeric Marketing)을 활용한다.

뉴메릭마케팅은----------------------------------------------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간단한 숫자에 대한 인상을 남기고
숫자에 대한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오래기억하게 반드는 마케팅 방법이다.


--식품업계에서는 가장 성공한 브랜드--날자, 요일 등에 사용
성공 브랜드- < 베스킨라빈스31>은.
한달 31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는 의미로
31을 붙인 베스킨라빈스31은 메뉴가 31가지라는 것으로 강조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제품을 구매할때-- 꼭 0%를 확인-- 신뢰의 숫자
간편 도시락--+1이란 숫자--싸게 산 느낌
음료수---과즙 100%--건강함
예를 들어 <과즙주스>보다는 <100% 과즙주스>처럼 숫자를 내세움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준다.





--우리나라에서 소비자에게 크게 각인된 숫자광고--2%부족
롯데의 <2%부족할때>라는 음료수다.

발매 2년만에 10억캔을 돌파하며 음료사상 최다 판매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2%라는 의미는 몸의 수분이 2% 부족할때라는 뜻이다.

--대부분 가격이 <00원>으로 맞춰져 있는 언더웨어 행사상품 매장,
만원 단위를 넘지 않기 위해 <90원>으로 끝자리를 남기는 의류 매장 등도
효과가 있기에 유통가에선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마케팅이다.



--음식점의 전통과 단골이라는 단어 사용---신뢰감을 주기위해

80년 전통, 나아가 100년 전통이라는 간판 단어가 주는 막강한 힘을 빌어
이를 자연스럽게 홍보수단으로 삼고, 단골손님을 유지하는 것도
고전적 기법이지만 역시 막강한 <신뢰의 힘>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번호 제목 등록일
2431 미래직업 설문조사 결과---1위가? 2016-01-28
2430 사랑인지 성욕인지를 판단하려면~~~~ 2016-01-28
2429 평소 무뚝뚝한 사람이--알고보니 속마음이 따뜻하더라? 2016-01-28
2428 체감온도 구하는 방법? 2016-01-28
2427 개구리가 올챙이 시절을 생각 못한다의 이치와 같다.--- 지식의 저주? 2016-01-28
유통가의 획기적인 숫자의 비밀---뉴메릭마켓팅~? 2016-01-28
2425 우리나라 의료비 공공보장 ----OECD 하위권? 2016-01-28
2424 지방에 대한 이해~~~3분투자? 2016-01-28
2423 월급의 절반을 저축해도-- 14년이 걸리는 서울의 집 한채? 2016-01-28
2422 심장에 이상-- 왼쪽 팔이나 손가락이 먼저 아프다?--연관통이라 전해라! 2016-01-28
12345678910L|

CCS CHUNG-BUK CABLE TV COMPANY

  • (주)씨씨에스충북방송
  • 대표: 김영우, 정평영
  • 사업자등록번호: 303-81-18621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충북아00127
  • 등록일: 2014년 03월 13일
  • 제호: CCS충북방송
  • 발행인: 정평영
  • 편집인: 최봉식
  • 주소: 충북 충주시 예성로114
  • 발행일: 2014년 03월 13일
  • 전화: 043-850-7000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경모
  •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정평영
  • Copyright © ccs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