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을 경우 아래 조치방법에 따라 점검 부탁드리며, 지속적인 속도저하 발생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익스플로우--> 도구 --> 인터넷 옵션--> 일반--> 파일삭제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임시인터넷 파일은 인터넷 방문시 마다 PC에 저장되는 정보라고 생각하면 되는 부분이며, 이 부분이 많이 쌓이게되면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삭제를 해주는 것이 속도 면에서 좋습니다.
2) 연결--> LAN설정--> 자동/프록시 서버에 체크여부확인(체크 시 체크 해제)
(LAN설정은 예전 전화선을 이용한 인터넷이 아닌 현재의 초고속 인터넷을 위한 설정으로 LAN설정을 누른 후 체크되어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야 제대로 된 인터넷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간혹 윈도우 임의적으로 체크를 하고 인터넷을 연결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뎀 신호가 정상이나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는 유동IP설정의 오류 또는 랜카드 드라이브삭제등으로 인한 장애일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설치하신 윈도우 OS에 따라 유동 IP 설정방법은 상이하나,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윈도우XP의 경우 아래 조치방법에 따라 점검 부탁드리며, 지속적인 인터넷 접속 불가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 --> 내 네트워크 환경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하여 속성 --> 로컬영역연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속성--> 로컬영역 연결 속성 內 인터넷 프로토콜(TCP/IP)더블클릭 -->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체크, 자동으로 DNS서버주소 받기
체크 후 확인버튼 클릭 --> PC종류 후 모뎀 리셋 후 사용여부 확인